과정소개
비즈니스 현장은 문제상황의 연속이다!
기업경영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부터 일상에서 겪는 사소한 업무처리까지. 우리는 매일 크고 작은 문제상황에 부딪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찾기에 늘 고심합니다.
하지만 너무 바쁘고 정신 없는 업무 현장에서 우리는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들여다보기보다는 문제를 급급하게 처리하기 일수입니다.
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문제상황을 논리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분석력,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창의력 등 여러 가지 역량과 스킬이 필요합니다.
본 과정에서는 ‘문제의 발견, 원인 분석, 최적의 해결책 도출’ 등 체계적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익히고, 현업에 쉽고 빠르게 적용 가능한 다양한 문제해결 Tool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단순히 방법을 익히는 것 뿐만 아니라 이를 어떻게 실제 실행에 옮길 수 있는지 실천 스킬 역시 익힐 수 있습니다.
교육대상
- 전략적 의사결정 및 현장의 문제해결 방법이 고민인 조직의 중간리더
- 비즈니스 상 발생하는 문제해결에 대한 체계적 지식이 필요한 임직원
-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Tool이 필요한 임직원
교육목표
- 체계적 문제해결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 가능한 문제해결 Tool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.
- ‘문제의 발견, 원인 분석, 최적의 해결책 도출’과 같은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각 단계에서 활용가능한 Tool을 익힐 수 있습니다.
- 비즈니스 상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의 종류 및 각각에 꼭 맞는 문제해결 방법을 알고 현업에서 실제 발생한 문제에 대한 정확한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
근로자카드 수강 유의사항